다가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 광주광역시청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4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 '나와, 가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국 1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전시·체험·판매·푸드코트 부스와 놓치면 안되는 강형욱 훈련사, 이호선 교수의 강연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ヮ゚)👉 박람회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109호 뉴스레터에서는 역사적 사건에 공간을 더한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조원진 실장 인터뷰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주)이야기의 '용돈 박스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제4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의 사전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까지 진행중이니 놓치지 마세요!💕
109호를 함께한 에디터
민또🍥 / YB🐋 / 윙🕊
목차 No.109
GJSE ISSUE|제4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 '나와, 가치'
GJSE 인더+뷰|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조원진 실장
GJSE PICK!|상자 속에 담긴 큰 설렘!(주)이야기의 '용돈 박스 시리즈'
GJSE NEWS
사회적경제 공고·행사·사업 안내
가치 있는 소비, 같이 하는 즐거움!
제4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 '나와, 가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치 있는 소비, 같이 하는 즐거움!
제4회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 '나와, 가치'가 10월 18일 ~ 19일 양일간
광주광역시청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전국 1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전시·체험·판매·푸드코트 부스와 놓치면 안되는 강형욱 훈련사, 이호선 교수의 강연까지 🎤🌿
안녕하세요.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실장 조원선입니다.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중흥동, 신안동 일대의 도시재생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 2022년도에 설립되어 현재 3년 차가 되었습니다.
오월첫동네라는 이름에는 세 가지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첫 번째, 518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역사적 사건을 기리는 것입니다. '오월첫동네'는 역사적 사건의 첫 사적지 앞에 위치한 첫 번째 마을이라는 상징성과 한국 근현대사의 중요한 순간을 기념합니다. 두 번째, 5월의 푸르름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나타냅니다. 세 번째, '처음'이라는 개념을 통해 모든 시작의 순수함과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이렇듯 '오월첫동네'는 역사적 의미, 자연의 아름다움, 그리고 '첫'이라는 상징성을 결합하여, 의미 있는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사진출처 :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상생상가를 운영하면서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가들의 입주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잊지 않고 기리기 위한 오월 증류주 '소미락'과 지역 창업팀과 협력하여 만든 '오월요막키 세트'가 주력 상품입니다.
지속성을 가지고 대학 자산과 연계한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마을 굿즈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일자리도 만들어가고 있는 '오월첫동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