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집중호우로 광주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8월의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주 수분을 섭취하시고 충분한 휴식으로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GJSE LETTER 107호에서는 8월부터 시작하는 '협동조합 상담의 날' 안내와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중증장애인복지협회 이한철 대표 인터뷰, 마지막으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주)디자인앤본두의 식혜 '시크혜 맑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사)중증장애인복지협회 이사장 이한철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고 성장하는, 진정한 의미의 ‘함께 사는 사회’를 꿈꾸게 되었죠. 그런 바람 속에서 2019년에 (사)중증장애인복지협회를 설립했습니다.
저희 협회는 중증장애인의 고용 확대와 직업 재활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경쟁 노동 시장 안에서 장애인 개개인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이고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중증장애인복지협회는 사무용가구, 의자, 파티션, 화장실 칸막이 등 생산 및 판매하는 도둠, 인쇄물, 현수막, 각종 기념품을 제작 및 판매하는 도둠프린팅, 나눔과 동행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도둠봉사회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사)중증장애인복지협회
앞으로도 중증장애인분들의 진정한 자립과 행복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안정적이고 질 좋은 일자리 발굴, 건강 증진, 직장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 등등.. 더욱 당당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